바로가기메뉴
본문바로가기
역동적인 의회 신뢰받는 의회. 도민의 뜻을 대변하여 지방분권과 진정한 자치실현을 위하여 힘을 다하겠습니다.

의장실

말과글

홈 > 의장실 > 말과글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 창립 18주년 기념식
작 성 자 비서실 등록일 2017/07/24/ 조   회 159
첨부파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 창립 18주년 기념식

여러분 반갑습니다.

여성경제인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 창립 18주년 기념식 및 모범여성경제인포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특별히 여성CEO의 경영 어려움을 해소하고 사회적 지위확보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박영자 회장님과 최춘현 사무국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치열한 경쟁사회에 여성CEO로서 매출증대와 고용창출, 그리고 자활의지가 확고한 모범여성경제인으로, 여성기업지원유공자로 선정되어 수상하시는 열여덟 분의 여성경제인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내 상장기업 1,787개사를 조사해보니 여성CEO는 13명이라는 결과가 있습니다. 이마저도 오너 가족을 제외한 전문 여성CEO는 9명에 불과합니다. 전북지역은 전무한 실정입니다. 또한 전 세계 중견기업 중 여성CEO는 12%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미미합니다.

뿐만 아니라 아직도 여성의 발전을 가로막는 남성 중심적 편견들이 도처에 남아있습니다. 이러한 인식을 개선하고 문화를 바꾸는데 있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기업가로서 성공을 거두고 계신 여러분의 역할입니다.

 

여러분의 성공 스토리야말로 여성경제인들의 도전과 용기를 이끌어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지금은 위미노믹스(여성+경제) 시대라고 하죠. 섬세하고 유연한 능력을 갖춘 여성 경제인들이 국가 경제를 이끄는 주역이 될 것이라는 얘기인데요. 박영자 회장님을 비롯해 이 자리에 계신 분들이 바로 그 주역입니다.

 

오늘 18주년 기념식을 통하여 여성경제인들의 지위와 역할이 크게 향상되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여성 경제인 모두의 무궁한 발전과 번영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7. 18

전라북도의회의장 황현
목록

전라북도의회 QR코드(http://www.assem.jeonbuk.kr)

PC보안프로그램

  • AhnLab V3 Lite
  • 알약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