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바로가기
역동적인 의회 신뢰받는 의회. 도민의 뜻을 대변하여 지방분권과 진정한 자치실현을 위하여 힘을 다하겠습니다.

의장실

말과글

홈 > 의장실 > 말과글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제9회 도민과 함께하는 전북문인대동제
작 성 자 비서실 등록일 2017/08/28/ 조   회 70
첨부파일
제9회 도민과 함께하는 전북문인대동제

 

안녕 하십니까.

만물이 정열적으로 성장하는 여름날에 문화 예술의 정취를 지역민들과 함께 나누는 ‘제9회 도민과 함께하는 전북문인대동제’행사가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 국가나 사회를 나무에 비유한다면, 문화예술은 그 뿌리에 해당합니다.

특히 21세기는 문화의 힘이 국운을 좌우하는 ‘문화의 시대’입니다.

이제 우리는 삶이 문화가 되고 문화가 삶이 되는 시대를 살고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전라북도의회에서는 특색 있는 문화 예술의 창작과 향유를 위한 일에 큰 관심을 갖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사)한국문인협회전라북도지회가 도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는데 대해 고맙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여러분의 수고로 지역 주민의 문화적 욕구가 충족되고, 지역 문화도 보다 화려하게 꽃을 피워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로 아홉 번째 맞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우리 문화예술이 생활 속에 스며들어 도민들이 행복을 느끼고, 다양한 우리 문학이 서로 어우러지게 되기를 바랍니다.

 

저는, 뜨거운 예술혼과 넘치는 생명력을 바탕으로 묵묵히 자기의 길을 걷고 계신 문인 여러분의 업적이 전라북도를 문화대도시로 만드는 초석이라고 생각하며 이 자리를 빌어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위해 애쓰신 안도 회장님을 비롯한 (사)한국문인협회전라북도지회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9회 도민과 함께하는 전북문인대동제 개최를 거듭 축하드리며,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여러분 모두 늘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7월 29일

전라북도의회 의장 황현
목록

전라북도의회 QR코드(http://www.assem.jeonbuk.kr)

PC보안프로그램

  • AhnLab V3 Lite
  • 알약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