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바로가기
역동적인 의회 신뢰받는 의회. 도민의 뜻을 대변하여 지방분권과 진정한 자치실현을 위하여 힘을 다하겠습니다.

의장실

말과글

홈 > 의장실 > 말과글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2017년 전라북도 장애인 문화예술 공감콘서트
작 성 자 비서실 등록일 2017/09/21/ 조   회 185
첨부파일
2017년 전라북도 장애인 문화예술 공감콘서트

 

여러분 반갑습니다.

장애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함께 공감하기 위한 『2017년 전라북도 장애인 문화예술 공감콘서트』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 동안 장애라는 어려움을 극복하며 수없이 많은 연습과 반복을 통해 연주와 합창 등의 공연을 준비하셨을 텐데요. 출연진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미국의 사회사업가 헬렌켈러 잘 아시죠. 그녀는 태어난 지 19개월 되었을 때 심한 병에 걸려 간신히 목숨은 건졌지만 앞을 볼 수도 없고 들을 수도 없었던 장애를 얻게 됐습니다. 그녀는 눈을 감기 전 “나는 진정으로 아름다운 삶을 살았다. 내 인생에서 행복하지 않은 날은 단 하루도 없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장애를 장애로 보지 않고 삶의 축복으로, 행복으로 연결시켰습니다.

 

세계적인 음악과 베토벤과 세계적인 화가인 빈센트 반 고흐는 장애를 가졌지만 세계인이 존경하는 불멸의 예술가로 불리고 있습니다. 행복은 돈, 지위, 조건에 있지 않습니다. 100퍼센트 마음먹기에 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마음 닦기’와 ‘마음공부’가 필요합니다. 그 과정에서 깨달음과 관점의 변화가 생깁니다. 관점이 바뀌면 모든 것이 행복입니다. 오늘 공연하시는 분들은 장애가 결코 인간의 의지를 막을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합니다.

 

일정 중에 29일부터 전북도의회 1층에서 여러분들의 작품 전시회도 예정돼 있던데요. 여러분들의 멋진 솜씨 잘 감상하겠습니다. 전북도의회에서는 여러분들의 활발한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지원 조례도 제정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약속 말씀 드리면서 여러분 모두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8. 28

전라북도의회의장 황현
목록

전라북도의회 QR코드(http://www.assem.jeonbuk.kr)

PC보안프로그램

  • AhnLab V3 Lite
  • 알약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