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바로가기
역동적인 의회 신뢰받는 의회. 도민의 뜻을 대변하여 지방분권과 진정한 자치실현을 위하여 힘을 다하겠습니다.

의장실

말과글

홈 > 의장실 > 말과글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제1회 전라북도 소상공인의날 기념식
작 성 자 비서실 등록일 2017/12/22/ 조   회 140
첨부파일
제1회 전라북도 소상공인의날 기념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1회 전라북도 소상공인의날 기념식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뜻깊은 행사를 준비하신 소상공인연합회 전라북도지회 두완정 지회장님과 14개 시·군지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세상을 살아가는 많은 경제 인구 가운데 우리 삶에 가장 가까이 있는 분들이 바로 소상공인, 여러분들입니다. 우리가 편히 찾는 식당과 카페, 미용실과 꽃집 등 우리의 편리한 삶은 소상공인 여러분들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정작 소상공인에 대한 인식과 처우는 어떻습니까? 안타깝게도 부정적인 모습이 강합니다.

 

소상공인은 우리나라 사업체수 86%, 종사자수 36%, 국내 GDP 30%를 차지합니다. 전북도 사업체수 84%, 종사자수 32.9%에 달합니다. 소상공인은 우리경제에서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이 살아야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화된 경기침체와 내수경기 불황, AI, 구제역, 중국의 사드보복 등 쉴 새 없이 몰아치는 악재에 소상공인들의 경영 환경은 그 어느 때보다 악화된 상황입니다.

 

정부나 국회에서 소상공인의 어려움 해결을 위해 많은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만 피부에 와 닿는 정책은 보이질 않습니다.

큰 나무가 되려면 그 밑에 수많은 잔뿌리가 지탱해 주어야 합니다. 잔뿌리 같은 소상공인이 없다면 우리 경제도 지탱할 수 없는 것처럼 정책적 지원이 필요합니다. 전북도의회에서 소상공인 지원조례를 제정했습니다만,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전북도의 지원계획 등을 지속적으로 챙기겠습니다. 첫 번째 맞는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을 뜻깊게 생각하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12. 1

전라북도의회의장 황 현
목록

전라북도의회 QR코드(http://www.assem.jeonbuk.kr)

PC보안프로그램

  • AhnLab V3 Lite
  • 알약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