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바로가기
역동적인 의회 신뢰받는 의회. 도민의 뜻을 대변하여 지방분권과 진정한 자치실현을 위하여 힘을 다하겠습니다.

열린의회

열린의회 신문고

홈 > 열린의회 > 열린의회 신문고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주차관리 이렇게 계속 두실겁니까?
작 성 자 김OO 등록일 2015/08/04/ 조   회 1717
첨부파일


전북도청은 얌체 주차족 민원인과 직원들에 대한 제재가 전혀 없더군요



그나마 50만원 과태료가 부과되는 장애인 주차장은 해당 라인만 비워두고 있지만,



과태료 부과가 없는 임산부 전용주차장엔 임산부임을 확인해주는 발급서도 없는 차량들이 당연하다는듯이



주차를 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뒷편 도로에 주차해놓는 차들은 어떤가요?! 민원을 넣어서 단속을 하면 차량이 정리되는게



매번 반복되는 일이지요-





장애인주차장은 과태료 부과가 있으니 강제성이 있어 제재를 하고



임산부주차장은 강제성 없으니 제재를 할 수 없다하고



청사뒷편의 갓길 주차는 당연시 되어가고 있는데, 도대체 주차관리는 누가 하는 건가요?





광주 북구는 임산부전용주차장에 까지 강제성을 발위하는 조례를 통과 시키면서 까지 관리에 힘을쏟고



 광주시청에서 일반 주차장이 아닌 곳에 잠깐 주차를 하려고만 해도 관리하는 직원이 강하게 제재를 하는데



도청은 왜 이렇게 방관을 하시는건가요?



 홈페이지에 해당 민원을 말씀드리고 싶어도 올릴만한 곳도 못찾겠고,



전화로 민원을 넣으니 강제성이 없어서 우리가 할수 있는 일이 없다는 답변만을 들었습니다.





무책임한 답변이라고 생각하는데-





도의회에서도 같은 입장과 답변만을 하실것인지요?



추후 어떻게 관리 하실것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목록

답변 : 1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주차관리 이렇게 계속 두실 겁니까?」민원 건에 대한 회신
작 성 자 의사담당관실 등록일 2015/08/21/ 조   회 782
첨부파일


1. 전라북도의회 발전에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에 감사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제기하신 「주차관리 이렇게 두실겁니까?」은 임산부 확인 발급서가 없는 차량들이 도청 내 임산부 전용주차하고 있고, 청사 뒷편의 갓길 주차가 당연시 되고 있으나 도청은 방관만 하고 있으니, 이를 해소하기 위해 광주시청의 예처럼 강제성 있는 임산부 전용 주차장 조례 제정과 불법 주차에 대한 강력한 제재를 취하라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3. 이에 현재 「전라북도 임산부 탑승차량 전용주차구역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2013. 2. 15)가 제정되어있으며, 청원결창 근무조를 통한 임산부 주차구역 수시 점검하겠으며, 임산부 스티커 미부착 차량에 대해서는 주차질서위반 스티커 부착을 통항 이동주차를 요구하겠습니다.



4.도청사 뒷편 갓길 불법 주차 차량에 대해서는 완산구청에 지속적으로 단속을 요구하고 있으며, 청사 내 주차장 만차 및 갓길 불법주차 차량에 대해서는 청사 주변 공용 주차장 이용을 유도하겠습니다.



우리 도의회에서는 임산부 및 공공질서를 위한 귀하의 소중한 제안에 대하여 집행부에 지속적으로 개선을 요구하고 관심을 기울일 것이며 또한,  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입법활동에 만전을 기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목록

전라북도의회 QR코드(http://www.assem.jeonbuk.kr)

만화로보는 전라북도의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