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바로가기
역동적인 의회 신뢰받는 의회. 도민의 뜻을 대변하여 지방분권과 진정한 자치실현을 위하여 힘을 다하겠습니다.

열린의회

열린게시판

홈 > 열린의회 > 열린게시판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이젠 이러한 수락여행과 신입생 환영여행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폐지해야 한다.
작 성 자 최성식 등록일 2014/04/17/ 조   회 934
첨부파일






 

이제는 모든 수학여행과 신입생 외지 환영 여행을
귀한 생명보호 차원에서 폐지하는 교육 정책이 이루어 져야 한다고
본다.
 
전북★김제녹색연대 대표, 녹색행복과 살림 모임 최성식
 
*** 녹색살림페인트 기자단이란 페이스북, 인터넷, 트위터의 첫 자를 딴 본인이 만든
용어로 이 세 가지를 기본으로 하는 말과 글 그리고 현장실천과 참여를 동시에 하는 사회참여운동의 방법이다.
 
페인트글쓰기와 만남을 중심으로 언론과 영상매체, 1인 이상 소책자, 시집과 작품들과 리플렛 작성 과 현장 활용, 축제?행사?각종모임 등에 직접 본 기자들이 현장 참여하여 참석 인들과 직접 대화와 소통을 하면서 현장기사를 작성하여 위에 열거된 각종 매체들에 사진과 기사작성을 본인이 직접 하며 생명(녹색)을 살리고 더불어 살아갈려는(살림운동) 모든 영역을 각자 선택하면서 활동하는 모든 기자들을 뜻하는 것이다.

서로 가입과 탈퇴가 자유롭고 스스로 하며 각자 비용을 더치페이 하면서 만나기를 원하시는 분이나 단체들은 다음 주소로 연락바랍니다.
 
본문 :
본인이 바라볼 때 요 근래 잘못된 교육 정책으로 온 천하를 주고도 바꿀 수 없고 천상천하유아독존이라 할 생명들을 제대로 살아보지도 못하게 만들 사건들이 연이어서 우리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다고 본다.
 
만약 잘못된 먼 외지 관광지로 알고 있는 곳으로 대학교 신입생 환영 교육프로그램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고 ‘몇 박 몇 일’의 멀다고 생각되어지는 외지 관광지로 수학여행을 가지 못하도록 제대로 된 교육 정책이 이루어 졌다면 온 국민들의 가슴을 이토록 아프게 하고 눈물 흘리게 하며 당사자이신 학부모님들이나 가족들 마음에 일생동안 고통과 아픔을 가지지 않게 했을 것이라 본다. 하루 이상을 넘기지 말고 하루 이상 소요되는 행사프로그램이라면 집에서 행사장까지 각자 올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본다.
 
이번 일을 통해서 그동안 아주 잘못되었다고 확신하던 현재의 수학여행 교육제도와 신입생들의 거리가 먼 관광지나 여행지에서 환영식을 하도록 하는 잘못된 현 교육프로그램을 전면 폐지하기를 요구한다. 지금까지 행하여진 것으로 알고 있는 이러한 교육정책은 무책임하고 아주 위험한 생명위험을 항상 가지고 있었던 아주 잘못된 교욱프로그램이었다고 본인은 보고 있다.
 
그래서 더 이상 무고한 귀하디 귀한 생명을 빼앗아 가는 행위라 본인에게는 보여 지는 이러한 ‘아주 잘못한 현 교육정책’을 단호히 근절하고 전면 이러한 형태의 모든 교육프로그램과 체험프로그램을 모두 폐지하기를 요청하고 싶다.
 
그와 동시에 이러한 원인을 제공한 모든 사람들에게 단호한 법질서를 실행하여 두 번다시 이러한 가슴 아픈 일이 일어나지 못하게 하기릂 정부와 각 지자체들과 각 교육기관들과 교육자들에게 아픔을 가지면서 강력하게 요청하고 싶다.
 
도한 각 지자체들에게 앞 다투어서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외지 학생들과 여행객들이나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벌이는 낭비적이고 비생산적이라 보여지는 모든 관광사업이나 문화?예술사업과 체험프로그램 등에 대하여 전면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본다.
 
이제는 검소하고 소박하게 각 학교 안이나 구내식당 그리고 걸어서 2시간 안팎의 안정된 거리의 장소나 인근 공원이나 시민운동장이나 녹색 숲 등 자연이나 도서관에서 독서 토론회 등을 통하여 각자 싸온 도시락이나 주최 측에서 준비한 검소하고 소박한 음식과 마실 것 등으로 이러한 교육체험프로그램을 하도록 변화되는 교육정책이 이루어 져야 한다고 본다.
 
***본 내용에 대하여 서로의 주장과 의견을 민주주의 방법으로 자유롭고 기탄없이 글로 나누기를 원하시는 분은 본 게시판이나 다음 주소로
 
e-mail : gimrgo@hanmail.net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gimrgo
 
 

 
 
 
 
 
 
 


목록

전라북도의회 QR코드(http://www.assem.jeonbuk.kr)

만화로보는 전라북도의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