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바로가기
역동적인 의회 신뢰받는 의회. 도민의 뜻을 대변하여 지방분권과 진정한 자치실현을 위하여 힘을 다하겠습니다.

열린의회

열린의회 신문고

홈 > 열린의회 > 열린의회 신문고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한국게임과학고를 살려주세요
작 성 자 이OO 등록일 2018/11/21/ 조   회 1096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교육위원회 위원장님


한국게임과학고 운영위원장 이선희입니다.


2015년 아들의 꿈을 키우기 위하여 IT 전문특성화고를 찾아 왔습니다.
2015년 말 교장구속으로 학교 이미지가 바닥으로 떨어졌지만 전라북도 교육청의 정상화 약속을 믿고 2016년 입학시켰습니다.


2015년 까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던 모든 교육은 처참하게 무너지기 시작했고, 조금만 기다리면 교육감님이 기자회견에서 약속했던 정상화를 곧 해 줄 거라 굳게 믿고 기다렸지만, 저희의 기대는 처참하게 무너져 내렸습니다.


정상화를 위해 전라북도 교육청 추천으로 임명된 5명의 이사님들은 이 학교의 근간인 특성화 교육의 활성화에는 전혀 뜻이 없고 본인들이 추천하는 인사를 교장으로 임명하고자 하는데 시간을 허비 하였습니다.학생수는 반토막나고 2015년 교육내용으로 홍보한 내용을 믿고 입학했다가 실망하고 전학가는 학생이 계속 늘어나고있습니다.


운영위원회에서 결격 사유가 있는 교장 후보의 문제를 교육부 사학분쟁위원회에 문의를 하였으나 돌아오는 답변은 재학 학부모 임시이사 포함하여 전원 해임(임기가 끝났다는 이유로) 후 전라북도 교육청에서 추천하는 9명을 새로운 임시이사로 임명 하는 것 이었습니다. 학교사정을 잘 알고 있고 누구보다 학생들을 걱정하고 격려하는 분인 학부모 이사가 이번 임시 이사 선임에서 배제 된 것은 도저히 이해 할 수 없습니다. 


위원장님 부탁드립니다. 결격 사유가 있어 본인이 교장 후보에서 사퇴 하겠다고 한 후보자는 교장 후보에서 배제시켜 주셨으면 합니다. 저희 부모들은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수 없습니다. 기존 입후보한 4명의 교장후보 중 결격 사유가 있는 한 분을 제외하고 나머지 후보 중에서 선출 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저희 부모들도 교장 선임에 투표권을 주세요. 투표가 안 되면 학부모의 의사라도 반영되게 해주세요. 학교의 정상화라는 명목 아래 피해 보는 건 학교 재학생들입니다. 지원금 없이 학생들의 등록금만으로 운영되는 특성화고 에서 학생과 부모님들의 의견은 전혀 반영되지 않는 학교 교장선임은 정말 부당 하다고 생각합니다.


3년간 정상화 하겠다는 교육감님의 말을 믿고 처참하게 망가진 학생 학부모의 피눈물 나는 사연을 어디 가서 말해야 하나요? 이런 고충을 논의하고자 저희 학부모 대표는 교육감님이 생각하시는 학교 정상화 가 도대체 무엇인지 물어보고자 교육감님과 수차례 면담을 요청했지만 거절만 당했습니다.


위원장님 간절하게 간절하게 간절하게 바랍니다. 한국 게임과학고등학교가 다시 살아날 수 있게 도와주세요. 2015년 그 명성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내 자녀와 학생들이 걱정되어 3년간 학교에 수시로 상주하며 모아온 사실 자료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전국 유일 아니 세계 유일한 IT특성화고의 명성을 되찾게 교장선생님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선임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목록

답변 : 1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민원 회신
작 성 자 의사담당관실 등록일 2018/11/28/ 조   회 0
첨부파일

○ 전라북도의회 발전에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내용을 검토한 결과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의 2018년 교장 선출과 관련하여 결격사유가 있는 지원자에 대한 심사 및 면접 제외와 학부모 투표권을 요청하는 내용으로 ,



○ 민원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처리해 줄 것을 당부하는 뜻을 담아, 업무담당 기관인 전라북도교육청에 민원서류를 이첩하였으며, 그 처리결과를 민원인에게 회신토록 요청하였음을 알려드리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전라북도의회 QR코드(http://www.assem.jeonbuk.kr)

만화로보는 전라북도의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