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바로가기
역동적인 의회 신뢰받는 의회. 도민의 뜻을 대변하여 지방분권과 진정한 자치실현을 위하여 힘을 다하겠습니다.

열린의회

열린의회 신문고

홈 > 열린의회 > 열린의회 신문고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한국게임과학고 공모 교장채용을 공정하게 해주세요.
작 성 자 이OO 등록일 2018/11/28/ 조   회 728
첨부파일

존경하는 도의회 위원장님께



 



몇일 전 글 올렸던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운영위원장 이선희입니다.



 



많은 고민 끝에 글까지 올리게 된 배경은 정말 참담하다 표현할 수 밖에 없는 게임고 교장 선출에 대한 진실을 알리고 바로 잡아주셨으면 하는 마음에 용기 내어 올린 글 이었습니다. 무엇이 옳고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바로 잡아주세요. 현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교장선출건에 대해서는 많은 문제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떤한 이유에선지 밀어 붙이기식, 시간 끌기식 방식으로 진행되어 지고 있습니다. 분명한 결격 사유가 있음에도 운영위원장과 학부모 대표가 반대하는 상황에서도 신문고나 교육청에 반대 의사를 표명 하였음 에도 전혀 바뀌어 지지 않는 현실이 답답할 따름입니다.



 



존경하는 위원장님. 현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교장 지원자 중 아래 4가지의 결격 사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법적인 테두리에서는 문제가 없는 듯 밀어붙이기식 절차대로 11월 29일 교장 면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결격사유]



첫 번째 교장 공모 내용 중 “징계 말소기간 미경과자”는 3년 이내 공모 교장 응시불가 의 내용을 근거로 지원 자체가 안됨 에도 불구하고 교육공무원의 도덕적 신의를 저버리고 지원하였기에. 위 응시불가 내용을 바탕으로 지원자 당사자와 통화하여 본인 스스로가 교장 지원을 포기하겠다는 확답을 받았습니다. 지원자 스스로 교장 지원을 포기 한다 확답을 받았는대 이를 번복하고 서류 심사 및 면접을 본다는 것은 정말 이해할 수 없는 행위입니다.



 



두 번째 2018년 11월 25일 새 전북 신문보도내용 과 같이 2015년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켜 징계를 받은 지원자가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의 교장으로 지원하는 것은 운영위원장 및 학부모대표는 용납 할 수 없습니다.



 



 



세 번째 2018년 11월 25일 새 전북 신문보도내용 과 같이 “교장 채용과 관련한 규정에 따르면 공개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가 심사위원을 접촉한 사실이 드러나면 심사 행위 자체가 무효화되고, 학교법인 추천도 철회 된다” 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사실이 명백히 있음에도 불구하고 결격사유가 있는 지원자를 11월 27,29일 서류 심사 및 면접까지 진행한다는 것은 어떠한 경우에도 용남 될 수 없습니다.



 



네 번째 2018년 7월 5일 ‘도교육청 퇴직, 사학 재취업’ 전관 예우 논란‘ 기사에서 김승환 전북교육감은 최근 간부회의에서 “교육청 퇴직자가 사학에 재취업하는 것은 전관예우다. 라는 기사와 같이 현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지원자중 이에 해당하는 사람이 있다면 김영란법(청탁금지법)을 엄격히 적용하면 해당될 수 있으므로 2018년 11월 27, 29일 서류 심사 및 면접에서 제외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위원장님 도와주세요! 5년간 이 학교의 모든 것을 봐온 학부모의 한사람으로서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결격사유가 있는 교장지원자는 2018년 11월 27, 29일 서류 심사와 면접에서 제외 시켜주세요. 간절히 간절히 요청 드립니다.



 



운윈영위원장 이선희 올림


목록

답변 : 1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민원 회신
작 성 자 의사담당관실 등록일 2018/11/29/ 조   회 0
첨부파일

○ 전라북도의회 발전에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에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건(18.11.28)은 전라북도의회 열린의회 신문고 269번 민원회신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전라북도의회 QR코드(http://www.assem.jeonbuk.kr)

만화로보는 전라북도의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