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바로가기
역동적인 의회 신뢰받는 의회. 도민의 뜻을 대변하여 지방분권과 진정한 자치실현을 위하여 힘을 다하겠습니다.

열린의회

열린의회 신문고

홈 > 열린의회 > 열린의회 신문고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의원님,상산고는 전국의 학생,학부모들에게 전주행을 꿈꾸게합니다
작 성 자 황OO 등록일 2019/03/13/ 조   회 138
첨부파일
전주의 시의원님, 전주의 상산고를 지켜주세요
전국의 공부좀한다하는 초.중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겐 전주상산고가 꿈의 학교입니다.
상산고를 지겨주세요
사교육비 조사결과가 발표된 시점에서, 주요교과를 모두 사교육으로 감당할수밖에 없는건 오히려 일반고의 비참한 현실임을 간과하면 안됩니다. 비교과도 일반고에선 특별반 20명만 챙겨주니, 나머지학생들은 모두 들러리일뿐.. 부모가 돈들여서 비교과도 채워야합니다. 이게 일반고의 현실입니다. 상산고나 하나고같은 전국단위 자사고를 보내고 싶어하는 학부모는 나라에서 그렇게 외쳐대는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곳이기 때문입니다. 우수한 학생들사이에서 치열한 내신탓에 독하게 치르는 중간고사,기말고사, 시험끝나자마자 셀수없이 쏟아지는 수행,비교과활동과 교과연계연구,진로활동,동아리활동,봉사와 틈틈이 독서, 모의고사등 이모든것을 교우들과 선의의 경쟁을 하면서도, 오히려 실력있는 좋은 친구들덕분에 다수의 학생들이 사교육도움없이 공부해서 좋은 입시결과를 내온 상산고입니다. 매년 입시결과로 언론에 전주를 알리는 역할을 하기도합니다.
전국, 특히나 서울.수도권에서 발이닳도록 전주를 드나드나드는 큰이유중 하나는 상산고라는 명문사학이 존재하기때문입니다.
언론들이나 교육정책담당자들의 '무조건적인 자사고폐지'라는 정해놓은 답앞에서 상산고를 무조건 폐지하려는 전북교육감의 몽니를 시의회의원님들이 제발 막아주세요.
목록

답변 : 1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민원 회신
작 성 자 의사담당관실 등록일 2019/03/18/ 조   회 0
첨부파일

○ 전라북도의회 발전에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내용은 전라북도의회 열린의회 신문고 286번 답변으로 갈음하고자 합니다.


목록

전라북도의회 QR코드(http://www.assem.jeonbuk.kr)

만화로보는 전라북도의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