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바로가기
역동적인 의회 신뢰받는 의회. 도민의 뜻을 대변하여 지방분권과 진정한 자치실현을 위하여 힘을 다하겠습니다.

열린의회

열린의회 신문고

홈 > 열린의회 > 열린의회 신문고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국가재난기간중 비정규직 문화강사료를 지급해주세요
작 성 자 강OO 등록일 2020/02/08/ 조   회 205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저는 노래 강사 강 재찬 입니다.

먼저 신종 코로나 예방에 총력을 기울여 주시는 의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국가 재난이 생길때마다 많은 국민들이 매우 힘들여 합니다.

또한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대다수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처우는 너무 열악한 상황입니다.

저희들은 주민센타,노인,장애인 복지관,경로당등에서 도민들의 문화 갈증을 해소하고 초고령화되어가는 지역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주고 우울증을 해소하여 치매예방을 위하여 그장 최일선에서 노력하는 사람들입니다.

노래,요가,체조,댄스,한글,한문,영어 일어,중국어,섹소폰,오카리나,줄넘기,기공등 이루 헤아릴 수없이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도민 건강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사스,신종 풀루,세월호,메르스,구제역등 국가 재난 기간중 프로그램이 중단되어 강의를 할 없으면 생계에 막대한 지장을 받고 있는 가장 열악한 상황에 종사하는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이번만은 안됩니다.

강사료를 지급하여 주십시요!!

지금껏 너무 참았습니다.

행정적으로 강의를 중단하였으면 행정적으로 정당하게 강의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대충 잡아도 3500여명의 강사들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못하고 일방적으로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는 것입니다.

2월부터 진행되는 프로그램이고 이미 예산은 책정되어 있기에 달라는 것입니다.

강사들도 힘듭니다.혹시 어르신들이 많이 모이는 특성상 혹시라도 문제가 생기기 않을까 

노심초사하고 있습니다.

의원님들!!

저희 강사들은 전북지역에 여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저희들은 도민들의 의견을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들으며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원님들의 현명한 판단이 강사들에게는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다시한번 호소드립니다!!

비정규직 문화 강사들의 강사료를 지급하여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목록

답변 : 1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민원처리결과 안내
작 성 자 의사담당관실 등록일 2020/02/25/ 조   회 3
첨부파일

○ 최근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시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이 중단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계신 귀하 및 관련 강사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가 제기하신 민원사항에 대한 우리 도 관계부서(자치행정과)의 검토의견 및 조치사항을 안내드립니다.



  - 주민자치센터 설치·운영에 관한 사무는 지방자치법 시행령 제8조에 따라 시군 자치사무에 해당되어 귀하가 제기하신 의견에 대한 조치는 각 시군이 자체적으로 판단할 사안에 해당됩니다. 다만, 귀하의 민원 해소를 위해 각 시군이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등과 협의하여 보강수업 및 종강연장 등 강사료 보전방안을 적극적으로 강구하도록 14개 시군에 협조 요청하였다는 말씀을 드립니다.[자치행정과-2146(2020. 2. 19.)호로 협조 공문 발송]



○ 우리 도의회는 조속히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어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리며, 앞으로도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관련 정책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제도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목록

전라북도의회 QR코드(http://www.assem.jeonbuk.kr)

만화로보는 전라북도의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