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바로가기
역동적인 의회 신뢰받는 의회. 도민의 뜻을 대변하여 지방분권과 진정한 자치실현을 위하여 힘을 다하겠습니다.

열린의회

열린의회 신문고

홈 > 열린의회 > 열린의회 신문고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코로나19 대구지역 확진자 수용관련 도민 의견에 귀기울여주세요.
작 성 자 이OO 등록일 2020/03/01/ 조   회 226
첨부파일
대구지역의 코로나 확산은 재난입니다. 병상이 없어 확진자임에도 자가격리하다 위중해지는 환자들이 많아 돕고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도민들의 안전을 우선 고려해주시고 민심을 생각해주세요. 첫째 확진자라 하더라도 신천지 교인의 이송은 결사 반대합니다. 신천지 교인들의 거짓 진술과 증상이 있음에도, 검사를 받았음에도,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는 등 바이러스 확산의 원인을 제공한 그들에게 병상을 내줘서는 안된다 생각합니다. 둘째 치료전후 격리 지침을 반드시 따르도록 좀더 강력한 제재가 필요합니다. 도내 6번째 확진자처럼 검사 치료목적으로 방문하여 도내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검사 전후에도 격리 방침과 교육 그리고 법적제재를 가할 방법도 강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전주시에서 자영업중인 제 남편도 임차료와 고정비는 돈 일이백만원도 우습게 나가는데 이번 사태로 모든 계획이 틀어지고 이미 손해가 막심합니다. 바이러스 막지 못하면 저희 가족 모두 살길이 막막합니다. 제 주변 모든 도민들이 감염에 대한 공포외에 이런 이유로도 더욱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고자 노력합니다. 이 와중에 민심은 생각지도 못하고 먼저 나서서 감염확산 우려에도 확진자 이송을 추진하는 도의회에 대해 일부 도민들은 미치고 팔짝 뛸만큼 화가 나고 있습니다. 셋째 도내 유증상자 검사결과 발생할 확진자에 대한 병상은 반드시 미리 확보되어야 합니다. 관련 데이터와 도민을 위해 확보중인 병상수를 항상 공유해주셔야 할 것입니다. 넷째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경로 파악에 난항을 겪을 만큼 바이러스가 많이 퍼진 요즘. 코로나 검사가 가능한 선별기준을 제대로 안내해주시길 바랍니다. 더이상 어느 지역 방문 경력으로는 여의치 않습니다. 연일 보도 되고 있기는 하나 가짜뉴스도 많으니 증상에 대한 보다 상세한 자료와 자가진단 기준을 세워주세요. 최근 코로나19관련 업무를 보던 공무원이 죽음을 맞을 만큼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시고, 휴일도 반납하고 지역민들이 이용하는 시설물의 방역에 앞장서주시는 많은 분들의 노고가 아직까지는 전북 지역의 코로나 확산을 막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직 말도 못하는 어린 둘째의 머리에 마스크를 칭칭 동여매주고 한창 친구만나 뛰어놀고싶어하는 첫째도바깥활동은 산책ㅇㅣ전부일 정도로 스스로들 격리해가며 살고있습니다. 도의원님들 우리도 언제고 대구와 같은 상황에 빠질 수 있다고 사랑하는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위해 이 모든 불편을 감수하는 것입니다. 불안해도 지역경제를 위해 안전수칙 지키며 일상을 유지해달란 말을 묵묵히 실천하고 있단말입니다. 제발 부디 전북도민들의 말에 귀 기울여주시고 먼저 전북도민들을 위해 일해주세요.
목록

답변 : 1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민원처리결과 안내
작 성 자 의사담당관실 등록일 2020/03/04/ 조   회 5
첨부파일

○ 먼저 우리 도의회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우리 도의회는 코로나19 비상사태가 하루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전라북도와 함께 감염 확산 차단과 예방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 귀하께서 우려하시는 부분은 잘 알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특정 지역의 문제가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가 감당해야 할 문제라는 점에서 접근한 것입니다.



○ 우리 도의회는 전라북도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도민이 적기에 제대로 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병상과 의료진 확보에 힘쓰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모니터링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우리 도의회는 먼저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살피겠다는 점을 거듭 밝히며, 코로나19 상황이 하루빨리 종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목록

전라북도의회 QR코드(http://www.assem.jeonbuk.kr)

만화로보는 전라북도의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