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바로가기
신뢰받는 의회. 강한전북 도민의 뜻을 대변하여 지방분권과 진정한 자치실현을 위하여 힘을 다하겠습니다.

의회소식

보도자료

홈 > 의회소식 > 보도자료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행정자치위, 119안전체험관 등 현장점검
작 성 자 총무담당관실 등록일 2022/09/20/ 조   회 29
첨부파일 행정자치위,119안전체험관등현장점검.hwp (82 kb) 전용뷰어
사진-도의회행자위원회현장활동(1).jpg (2165 kb) 전용뷰어
사진-도의회행자위원회현장활동(3).jpg (5015 kb) 전용뷰어

전북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김이재)는 20일 구)도지사 관사와 임실소방서 신축사업 부지를 방문하여 현지를 확인하고, 119안전체험관 시설을 점검했다.



이날 행정자치위원들은 구)도지사 관사를 방문해 도지사 관사 활용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듣고 공간구성 및 활용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김이재 행정자치위원장은“도지사 관사 활용방안이 도민아이디어 공모로 추진되는 만큼 도민들이 소통하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철저한 계획을 수립해 달라고”당부했다.



또한, 2023년 4월 준공 예정인 임실소방서 신축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공사추진 상황을 점검하였으며, 전북 119안전체험관을 방문해 시설물 점검과 함께 지진, 태풍, 화재 등 재난체험훈련을 몸소 체험해 위기상황에서 대처능력을 키우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고, 프로그램의 적합성과 구성에 대해서도 관계자와 의견을 나눴다.



행정자치위원회 위원들은 119안전체험관 관계자에게 체험관은 화재·태풍·물놀이 등 50여 종의 종합체험시설이 있어 전국에서 연간 13만명 이상이 다녀가는 만큼 무엇보다 방문자의 안전사고 예방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시설물에 대한 세심한 사전 점검을 당부하였다.



 



목록

전라북도의회 QR코드(http://www.assem.jeonbuk.kr)

만화로보는 전라북도의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