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바로가기
역동적인 의회 신뢰받는 의회. 도민의 뜻을 대변하여 지방분권과 진정한 자치실현을 위하여 힘을 다하겠습니다.

열린의회

열린의회 신문고

홈 > 열린의회 > 열린의회 신문고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교권조례 추진에 힘을 싣고 싶습니다.
작 성 자 송OO 등록일 2020/08/26/ 조   회 106
첨부파일

존경하는 전라북도의회 송지용 의장님께

안녕하세요. 저희는 전라북도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현장교사 입니다. 저는 오송초 교사 송욱진 입니다.

익산 김정수 도의원님이 추진하시는 교권조례 토론회에 우연치 않게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교권조례를 갈구하며 도교육감님께 취임 때부터 정책약속까지 받았지만 어떻게 되는지도 모르고 2년이 지난 때였습니다. 김정수 의원님의 교권조례는 그래서 저희에게는 가뭄의 단비였습니다. 토론회때 느꼈던 김정수 의원님의 조례에 대한 의지에 저희도 새로운 기대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런 조례를 준비중인 김정수 도의원님과 김승찬 선생님께 머리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특히 조례의 성격을 학생인권과 대립되지 않고 인권이라는 범위내에서 교사와 학생이 서로 존중될수 있는 조례의 방향에 깊이 공감하였습니다.

토론회 공식적인 초대를 받지 않았음에도 토론회 중에 제게 발언권을 주셨고요. 실효성있는 조례 내용과 조례절차에 현장교사들의 목소리 반영을 부탁드렸습니다.

부탁만 드리고, 뒷짐지고 가만히 있을 수는 없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리 현장교사들의 목소리가 담긴 조례라면 그 진행부터 현장교사들이 적극 참여하고 추진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미래의 민주시민을 가르치는 교사들이 보여야할 모습이기도 합니다.

교권신장을 약속받기 위해 교육감 선거 때부터 모인 교사들이 현장교사 추진단을 구성하였습니다.

적어도 도내 교사들이라면 교권조례가 제정됨을 한명도 빠짐없이 알고, 실제 조례에 담기면 좋을 내용에 누구나 의지가 있다면 참여할수 기회를 만들며 목소리를 전할수 있는 현장교사 추진단이 필요합니다.

존경하는 송지용의장님, 김정수 도의원님 현장교사들이 적극 참여하여 조례 내용에 의견을 전달하고 조례 제정 추진에 힘 실을수 있는 기회를 주셨으면 좋겠다고 정중히 호소드립니다.


목록

답변 : 1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민원 처리결과 안내
작 성 자 의사담당관실 등록일 2020/09/10/ 조   회 0
첨부파일

1. 전라북도의회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내용을 검토한 결과 교권 관련 조례 제정 추진 시, 도내 현장 교사들의 의견 전달 등 참여 기회를 요청하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3. 우리 교육위원회 김정수 의원은 제375회 임시회 기간 현장교사 추진단과 면담(‘20.9.3.)을 통해 교사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된 조례가 제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향후, 조례를 추진하는 과정에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4. 전라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의정활동에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심에 감사드리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전라북도의회 교육전문위원실 김정수 주무관(☏280-448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목록

전라북도의회 QR코드(http://www.assem.jeonbuk.kr)

만화로보는 전라북도의회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