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바로가기
역동적인 의회 신뢰받는 의회. 도민의 뜻을 대변하여 지방분권과 진정한 자치실현을 위하여 힘을 다하겠습니다.

열린의회

열린의회 신문고

홈 > 열린의회 > 열린의회 신문고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4차 국가철도망계획의 전북 6개사업 관철과 관련하여 국민청원과, 전라선 수서행 KTX 즉시 운행을
작 성 자 이OO 등록일 2021/05/15/ 조   회 183
첨부파일 전북도청.hwp (11 kb) 전용뷰어
충북도청홈페이지.hwp (1950 kb) 전용뷰어
청주도심에서기차(지하철)타고국민청원.hwp (307 kb) 전용뷰어
청주도심에서기차(지하철)타고국민청원.png (228 kb) 전용뷰어
4차국가철도망계획,수서행KTX운행전북도의회.hwp (2797 kb) 전용뷰어

1. 전북도가 건의한 국가철도망계획 6개 중 어쩌면 여수까지 가는 통과

노선인 전라선만 반영되고

가장 중요한 "전주~감천 동서횡단철도" 등 5개 사업은 전혀 반영이 되지 않는 동안 

전북에 지역구를 둔 국회의원님과 결과적으로 전북도청은 무엇을 하였나요?

붙임의 자료는 충북도에서 청주시가 기차(지하철)를 타게 해달라는 청와대국민청원 글을 올리고 충북도청 홈페이지에 게재한 것으로 참고하여

전북도청에서도 청와대 국민청원 글을 올려 최소한  

"전주~김천 동서횡단 철도"를 포함하여 4개 이상은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고, 

 

2. “전라선 수서행 KTX 즉시 운행할 수 있도록”

지금 당장이라도 전라선 수서행 KTX를 운행할 수 있는데도 하지 않고 있다.

현재 SRT 사고 시 비상대응은 SR에서,

SRT의 복구, 차량 정비, 시설 보수점검 등 열차 안전은 전적으로 코레일 담당하고 있으면서 수서행 KTX를 운영하지 못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이러한 내용을 전북도청 "도지사에게 바란다" 글을 올렸는데, 담당부서인 공항하천과에서 아직

답변도 없고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는다. 

이것은 시간이 없는 사안이다. 담당과장이 자신이 없거나 책임을 면하려고 한다면 " 도지사에게 바란다"에게 맞게 빨리 도지사에게 결재를 올려야 한다. 

도민을 위한 공무원이지, 설마  9시 출근하여 6시 퇴근하고 월급날만 기다리는 공무원이 아니길 바랍니다.


목록

답변 : 1

토론마당 게시판 리스트
민원 처리결과 안내
작 성 자 의사담당관실 등록일 2021/06/22/ 조   회 1
첨부파일



1. 우리 도의회 발전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우리 도의회에 제출하신 민원내용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전북도 건의사업이 4개 이상 반영되도록 전북도청에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 등을 통한 노력 및 전라선 수서행 KTX 운행 촉구를 요구하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3. 먼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전북 건의사업 반영을 위한 노력은 확인한 결과 청와대 국민청원에 게시하여(’21.5.19.) 청원이 시작(’21.6.14.)되었음을 알려드리며, 도민 참여 유도를 위해 전북도청 누리집 팝업존에도 등록을 완료하였습니다.



- 저희 도의회 역시 전북도 사업 반영 촉구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는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이 세종시를 방문(’21.5.10.)하여 국토부 제2차관에게 사업 당위성을 피력하고, 사업 반영 촉구 성명서를 발표하였고,



-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촉구 건의안」을 총 4회(’20.7월, ’20.10월, ’21.1월, ’21.5월) 발의·의결하여 대통령, 국무총리, 정당대표, 관련부처 및 기관장 등에게 전달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4. 전라선 수서행 KTX와 관련하여 KTX 증편 및 SRT 운행에 관한 사항은 국토부 소관 업무이므로 적절한 답변을 드리지 못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앞으로도 도정 발전을 위하여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며, 답변내용에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전라북도의회 문화건설안전위원회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



 

목록

전라북도의회 QR코드(http://www.assem.jeonbuk.kr)

만화로보는 전라북도의회

방문자 통계